레알 비즈니스 화술


말은 현실을 기반으로 가슴에 닿아야 하며, 비지니스 화술은 무대화술과같이 일상의 말처럼 자연스러워야 한다. 그런데 이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무엇보다 무대나 현장에 서게 되면 몸과 마음이 긴장하게 된다. 배우마다 긴장의 정도와 양태는 다양한데, 얼어붙어서 입도 뻥끗 못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자꾸 말을 더듬는 사람도 있고, 또 몹시 흥분하여 과잉되는 사람도 있다.

무대 화술과 비지니스화술은 자연스럽고 실감나면서도 또한 비범하고 인상 깊은 것이어야 한다. 배우의 말은 깊이가 있고, 정서가 흐르며, 강렬한 에너지를 품고 있다. 그래야 관객들에게 강한 정서적 울림을 줄 수 있다. 똑같은 대사라도 화술이 좋은 배우가 말하면 관객의 귀가 즐겁고 가슴에 닿는다. 반면에 어떤 사람들의 말은 귀에서 쟁쟁거리만 하고 가슴에 와 닿지 않는다. 그런 화술은 팔고자 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진부하게 만들고 듣는 고객을 지루하게 한다.

그렇다고 일부러 말의 자연스러움을 왜곡하며 꾸며대는 것은 정말 곤란하다. 그것은 현실을 왜곡할 뿐만 아니라 연극과 비즈니스를 망친다.

비지니스현장에서 자연스러우면서도 인상깊은 말을 구사한다는 것은 정말로 어려운 일이다. 자연스러우면 식상해지기 쉽고, 반대로 인상 깊으려는 노력은 자연스러움을 해치기 쉽다. 그러나 두 요소의 통일이 이루어지면 실로 대단한 효과를 발휘한다. 자연스럽기 때문에 오히려 더 강렬한 인상을 주게 되고,비범하기 때문에 더 실감이 나게 된다. Creative13이 여러분께 제안하는 성공을 부르는 예술적 화술이 바로 이런 화술이다.

몇몇 특수한 예외가 있기는 하지만, 연극은 말을 기본 수단으로 하는 예술이며 그만큼 배우의 화술에 의지하는 부분이 크다. 배우의 말을 통해 드라마가 전개되고, 정보가 전달되며, 감정정서가 표현되고, 장면의 분위기와 연극의 스타일이 창조된다. 말 한마디로 천냥빚을 갚는다는 속담도 있지만, 우리의 비즈니스 연극에서는 우리의 화술이 비즈니스를 망치거나 살려놓는 결정적 역할을 한다.


첫째, 연극이 가진 특성을 활용한 리얼리티를 기반으로하는 울림을 주는 스피치를 이해하고 훈련한다.
둘째, 연극을 통하여 자신감을 향상 시켜 청중 앞에서 자연스러운 스피치를 할 수 있다.
셋째, 스토리텔링 기법을 활용하여 청중으로 하여금 자신을 신뢰 할 수 있게 만들고 그들이 마음을 열수 있도록 한다.

Section I
Who am I?

- 나는 누구인가?
- 나에게 가장 자연스러운 보이스,이미지 그리고 스토리텔링
- 진화된 스토리 텔링기법 이해
- 설득의 목소리,표정,제스처

Section II
My own Voice

- 발음교정, 보이스 트레이닝,스피치의 구조등의 스피치 스킬
- 자신의 목소리를 찾아 자신감회복 및 효과적인 메시지 전달
- 가장 공감있고 매력적인 진짜 자신을 소통하는 Voice

Section Ⅲ
My own Image

- 자신의 가치를 높이는 이미지
- 자신만의 이미지 찾기
- 비즈니스상황에 맞는 이미지연출 전략
- 진짜 자신을 표현하는 진정성있는 이미지

Section Ⅳ
My own Story

- 스토리텔링 전개과정 및 메세지전달
- 현장에서의 설득력있고 영향력있는 스토리셀링
- 스토리텔링의 마무리

HAVE A QUESTION?

Tel : +82-2-511-1304
Fax : +82-2-783-7811
Email : yang58@creative13.com
or

교육 문의하기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