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
All-out Leadership 성과와 감성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는 현장리더십사용설명서
둘째, 리더로서 반드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자질을 강화하는 토탈 현장 리더십 프로그램
셋째, 리더자신의 자아성찰로부터 시작한 리더십은 감성적 영향력을 발휘한다.
넷째, 리더십이란 조직의 성과나 목표를 함께 달성하는 것이 최종도착지임을 이해하고 실천한다.
학습설계
M1. My Leadership
1. 리더의 역할과 책임
- 성과 창출
- 조직 운영
- 직원 육성
2. 리더 자신의 리더십 유형 진단
- 리더십 유형별 특성
- 자신의 리더십 유형진단 결과 개선방향
M2. Relation Leadership
1. 리더의 대인관계 역량
- 리더자신의 대인관계 유형진단(FIRO-B 진단기법활용)
- 조직 내 관계욕구와 관련된 이슈이해
- 조직 내 관계욕구 이슈 해결을 통한 성과창출
2. 리더의 의사소통 역량
- 부하 직원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감수성 훈련
- 느낌(Feelings)카드게임 및 욕구(Needs)카드게임
M3. Performance Leadership
1. 코칭 성과관리에 대한 이해
- 조직의 미션/비전/경영전략과제 설정의 필요성
- 경영전략 실행을 위한 인사제도 연계기법
- 코칭 기법을 통한 성과관리 기법
2. 목표관리(MBO/BSC)기법에 의한 성과관리
- 정량적 /정성적 성과지표(KPI)설정 기법
- 타사의 성과지표 설정 사례 검토
- 문제의식과 성과지표(KPI)관계
- 성과평가 결과 활용을 통한 강한 동기부여
M4. Healing Leadership
1. 영혼을 치유해주는 예술
- 나는 위로가 필요하다
- 예술작품과 예술가의 스토리에 자신을 대입하여 깊은 차원의 힐링을 경험
- 아티스트들의 감성소통과 자기치유의 작품감상
2. 일상에서 행복을 찾는 리더
- 리더가 행복해야 직원이 행복하다
- 작품을 통해 행복을 커뮤니케이션하는 예술가들
3. 내면드로잉
-미술을 통해 진정한 나를 만나다
M5. Change Leadership
1.살아있는 것은 모든 것은 변한다
- 어제와 다른 새로운 오늘
- 예술 속의 손이 하는 일
- 위대한 작품을 탄생시킨 위대한 손
- 최고가 되기 위해 혼을 다하는 예술가
2.변화는 즐거운 놀이이다
- 변화에 대해 어떠한 마음과 태도를 가져야 하는지에 대해 학습
- 동시대 시대정신과 변화를 첨예하게 반영하는 동시대예술가의 작품감상
- 미술사 속 외부환경변화에 대응하는 예술가의 스토리
- 자기 완성의 수단으로 변화관리이해
- Change Champion, Change Cheerleader로서의 역할
M6. To-Be Leader
주제 :: 리더상형상화 "나는 어떠한 리더가 될 것인가?"
이전글CPI를 활용한 리더십개발 |
---|
다음글선배와 같이 톡콘서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