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

[인문학] 컬러풀 반고흐
1422

컬러풀 반고흐 빈센트 반고흐를 만나다


명화함께 떠나는 화가의 이야기

“파란색과 노란색의 심포니를 이루겠지…”


태오에게
마르세유 사람이 부이야베스 생선수프를 먹는 것처럼 열심히 그림을 그리고 있다.
커다란 해바라기를 그리고 있다는 것에 너도 놀라지 않겠지.
캔버스 세 개를 동시에 작업 중이다. 첫 번째는 초록색 화병에 꽂힌 커다란 해바라기 세 송이를 그린 것인데, 배경은 밝고 크기는 15호 캔버스다. 두번째도 역시 세 송이인데, 그중 하나는 꽃잎이 떨어지고 씨만 남았다. 이건 파란색 바탕이며 크기는 25호 캔버스다.

세번째는 노란색 화병에 꽃힌 열두송이 해바라기며, 30호 캔버스다. 이것은 환한 바탕으로, 가장 멋진 그림이 될 거라고 기대하고 있다.

어쩌면 여기서 끝내지 않을지도 모른다.
고갱과 함께 우리들의 작업실에서 살게 된다고 생각하니 작업실을 장식하고 싶어졌거든. 오직 커다란 해바라기로만 날이다.
네 가게 옆에 있는 레스토랑이 아주 아름다운 꽃으로 장식되어 있다는 걸 너도 알겠지. 나는 그곳 창문에 있던 커다란 해바라기를 늘 기억하고 있다.
이 계획을 실천에 옮기려면 열두 점 정도의 그림을 그려야 한다. 그 그림을 모두 모아놓으면 파란색과 노란색의 심포니를 이루겠지….1988년 8월.

[반 고흐, 영혼의 편지(예담)중에서]

반고흐의 생애를 작품감상으로 진행하며 흥미를 자극하고, 각 작품에서 시사하는 바를 스토리텔링으로 이해하고 자신의 경험에 빗대어 나만의 컬러로 재해석하는 수업

Section I
- 빈센트 반고흐, 당신은 누구신가요?


Section II
- 고흐의 다양한 작품감상

Section Ⅲ
- 컬러링테타피 : 나만의 컬러로 고흐 작품 리메이크해보기

* ART 레크레이션 활동 (명화와 화가를 이해하며 미술사적 인문지식 또한 익힐 수 있도록 퀴즈, 컬러퍼즐 스피드 게임 등 반 고흐 작품의 특징을 살린 컬러링 게임) 이 있음

TAG #인문학 #칼라테라피 #스토리텔링 #컬러 #재해석 #컬러링 #테라피 #컬러테라피

HAVE A QUESTION?

Tel : +82-2-511-1304
Fax : +82-2-783-7811
Email : artedu03@creative13.com
or

교육 문의하기 CLICK
이전글데미안의 사랑
다음글조용필과 조수미를 통해 알아보는 지속가능경영